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라이프해킹스쿨 창업부트캠프300 선행 과정 - 블로그 챌린지 #1

1. 창업을 하고 경제적 자유를 얻고자 하는 나만의 이유

우선 나는 여자친구가 있다. 그리고 나는 부모님께 용돈을 안받으려는 의지가 있다. 그래서 내 돈은 내가 번다. 알바하면 여자친구랑 노는 시간도 적어지고 비참한 기분이 들 때도 있다. 무엇보다 내 젊음을 최저시급을 받으면서 보내고 싶지 않다. 그래서 난 창업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결심했다.

2. 세계관이 좁아 자원을 낭비했던 경험 2가지 서술

세계관이 좁다는 것은 무엇일까? 김성공은 세계관의 크기가 100까지 있다고 했을 때 대학생의 세계관은 약 5라고 한다. 그만큼 우리는 작은 세계 안에서 산다는 뜻이다. 우리가 대학생 때 크게 느꼈던 문제들이 세계관이 20이 넘었을 때에는 별 것 아닌 문제가 될 것이다. 이런 경험 나도 겪어본 적 있다.

우선, 난 고등학생 때에는 세계관이 3정도였다고 생각한다. 지금과 달리 학벌에 너무 연연했기 때문이다. 그 때의 과거보다 세계관이 2가 확장 되었기 때문에 지금은 연연하지 않는다. 자기합리화라고 들릴 수도 있다. 하지만 당신도 알 것이다. 이제 학벌이 다가 아니라는 것. 나도 대학이 전부가 아니라고 생각한다. 이제는 인생에 학벌보다 더 중요한 게 많다고 생각한다.

그 다음 사례다. 20대 초반 나는 자기계발을 원하지만 매일 목표없이 살아가고 있었다. 하지만 자청의 역행자의 7단계 공식을 알게 된 후에는 목표의식이 생겼다. 이전의 자기계발은 다 방향성 없는 자기계발이었다고 생각한다. 지금은 내 목표에 맞는 자기계발을 집중적으로 하고 있다. 책을 통해 세계관이 확장 되었기 때문이다.